본문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LOGIN
  • JOIN
  • SITEMAP
  • 교육계획
혁신교육 홈 > 교육계획 > 혁신교육
혁신교육
1 step 자람터 - 몸 튼튼 마음 튼튼 삼평 건강 ‘Ⅰ’(體)
목 적 급격한 신체성장 발달과업을 수행하는 유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기초체력 증진
추 진 사 항 - 학급별 사업내용 선정 및 계획 추진
- 매일 바깥놀이 및 대근육 활동 추진(매일 1시간 이상)
- 도구를 활용한 신체활동 계획 학급별 추진
- 학기별 체격 및 체질검사 실시로 유아의 성장발달 결과를 가정으로 송부
- 단독 급/간식 직영을 통한 영양, 위생, 식재료관리 및 식생활지도
- 안전교육 51시간 확보, 매일5분 나침반 안전교육 (5회가 1차시로 인정)
혁신교육
2 step 꿈터 - 존중과 배려의 바른 품성 다지기(仁)
목 적 미래사회의 민주시민양성을 위하여 유아로 하여금 일상생활에 필요한 바른 품성 습득으로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함양
추 진 사 항 - 유아, 교직원, 학부모 대상으로 ‘민주시민교육’ 운영을 통한 다양한 인성교육 전개
- 학급교육과정 놀이를 통한 바른 품성 다지기 
- 가정연계 지도를 위하여 ‘존중과 배려의 바른 품성 다지기’ 책자 활용
- 월1회 품성왕 선발 시상 및 게시판 활용 강화
- ‘사랑 나눔’ 활동(나사랑, 가족사랑, 친구사랑, 마을사랑) 실천
- 만3,4,5세가 모여 우애를 기르는 의형제 프로젝트 ‘또띠 놀이’실시
- 매일 Hug하기로 따뜻한 아침 맞이하기
혁신교육
3 step 배움터 - 생명감수성‧창의성 신장을 위한 자연생태놀이(智)
목 적 주변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자연생태놀이를 통하여 확산적 사고력을 기르며, 자연 친화적 활동으로 정서적 안정감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 함양
추 진 사 항 - 주1회 마을산책활동으로 생태환경 보존의식 함양
- 계절별 마을 주변 생태 체험장 및 식물원 현장학습
- 절기에 따른 자연물을 활용한 요리활동실시
- 유치원 및 학급에서의 동·식물 사육재배와 관찰을 통한 탐구력 기르기
- 다양한 주변탐색 활동을 통한 확산적 사고력 신장
-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교육